출처는 이곳.
http://mirror.enha.kr/wiki/%EC%82%AC%EC%9E%90%EC%99%95%EC%9D%98%20%EC%84%B1#s-1


- 노벞 : 밑에서 설명할 '풀벞'과는 반대되는 관계. 말 그대로 버프가 없는 상태를 말한다. 보통 스공을 어필할때 붙이는 편.

예) 숍 : 격수님은 스공이 어떻게 되시나요? 격수:노벞 2.2정도 되네요.

- 높성 : 높은 성벽

- 도어 : 보통 "프리(혹은 숍)님 도어좀 열어주세여" 이럴때 쓰인다.
프리스트의 스킬 미스틱 도어이며 쓰면 편안하게 사냥터에서 바로 마을로 돌아갈 수 있다.
물약, 표창 및 불릿을 충전하거나 죽었을때 마을에서 바로 사냥터로 갈 때 쓰이는 스킬.

- 랏숍,랏격 : 라스트 숍과 라스트 격수. 파티의 마지막 숍이나 격수를 말하는 것.
사자왕의 성은 파티 플레이 존이기 때문에 5명이서 하면 찝찝(...)하니까 보통 6명을 꽉 채우고 한다.
랏격이면 몰라도 랏숍은 그 파티에 프리스트나 숍이 없다고 봐도 된다.

- 몰사 : 몰려다니면서 사냥.
성벽4를 제외한 다른곳에서 주로 이용되는 방법이며 몰사를 하면 숍들이 편하다고 좋아하는 경우도 있다.

- 매미 : 여름에 자주 볼 수 있는 곤충 매미(...) 사자왕의 성 사냥터에서 줄에 매달리는 모습이 매미 같다고 붙여졌다.
주로 전직전 프리스트나 잠수하는 사람들이 애용하는 것. 하지만 사자왕의 성 특유의 선공덕에 잠수타고 돌아왔더니 죽어있는 자신의 캐릭터를 볼 수 있다. 조심해서 매미 하자.
프리스트나 비숍이 줄에 매달려서 홀리 심볼만 주는걸 줄심이라고 하기도 한다.
잠수하는 사람들은 안전지대에 가서 잠수타는 경우가 많으나 성벽1은 안전지대로 보이는게 함정이여서 뒷통수를 맞는 경우가 많다.

- 메용(ㅁㅇ) : 메이플 용사. 스텟을 퍼센트 단위로 증가시켜주는 스킬이다.
스킬레벨이 1일경우 그다지 도움은 못보나 마스터 레벨인 30찍은 메용일경우 상당히 좋다.
파티스킬 하나도 없는 격수를 메용셔틀로 부려먹을 수 있다!!

- 밀격 : 미는 격수. 보통 돌진을 배운 전사나 스위프트 무브를 배운 아란, 이외에는 플라잉 어썰터,토네이도 스핀을 배운 듀얼 블레이드,드릴러쉬를 가진 메카닉,다크체인을 가진 배틀메이지가 한다. 전사나 아란이면 몰라도 듀얼 블레이드와 메카닉과 배틀메이지는 비실비실한 체력을 가지고 있으므로 밀면서 HP물약이 쭉쭉 나간다. 그래서 보통 전사나 아란이 하는 편이다. 밀격이 필요한 이유는 1층의 몹들을 잡을때 한마리 한마리 잡으며 화력이 분산되는 것보다는, 비록 공격할때 한명이 빠지더라도 몬스터를 한 구석에 몰아 넣고 다수공격 스킬을 쓰는 편이 훨씬 빠르기 때문이다.그리고 시원시원한 타격감도 있다. 참고로 밀격이 몹을 밀 때는 공격하지 않는것이 좋다. 보통 미는 스킬들은 뒤에 크고 아름다운 쿨타임이 붙는데 공격할 경우 밀리지 않으니 다시 몰아야 한다. 한번 이러면 넘어가지만 두번 세번 넘어가면 분노 게이지가 상승한다. 매너상 밀때는 줄에 매달려서 다 밀면 내려와서 공격하자. 참고로 ">"할때는 오른쪽으로 밀으라는 소리다. 무시하고 멋대로 밀었다가 욕을 먹을 수 있으니 주의.

- 밥탐 : 밥먹는 타임. 사자왕의 성 특성상 오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잠깐 밥탐을 가지는 경우가 많다.(아침/점심/저녁)
이럴때 먼저 밥 먹은 사람들은 인터넷을 하거나 잠깐 쉬거나 솔플 사냥을 하는 경우가 많다.

- 분노 : 파이터의 버프스킬. 물리공격력을 20이나 올려주기 때문에 아래에서 설명할 샤프, 윈브, 컴뱃만큼 꽤나 찾는 스킬이다.
하지만 바로 아래에서 설명할 뿌리기와는 중첩이 되지 않기 때문에, 파티에 뿌리기가 있을 시 분노를 썼다간 욕을 2배로 먹게 된다(...)
이와 비슷한 스킬로는 마법공격력 20을 올려주는 위자드의 메디테이션이 있지만, 딱히 파티구성원에 프리스트 외에는 마법사계열이 별로 없어서 그다지 찾지는 않는 편이다. 안습

- 뿔기, 뿌리기 : 캐시 샵에서 살 수 있는 200원부터 250원하는 기상센터 아이템을 부르는 말. 맵에 속한 캐릭터의 물리공격력30 마법공격력30을 15분동안 올려준다.
개당 200 ~ 250원(묶음 상품을 구매하면 더 싸진다)이긴 하나 캐시이기 때문에 파티원중 한명이 이걸 쓰게 되면 예의상 ㄳ라고 해주는게 좋다.
이걸 대가없이 연속으로 3번이상 썼을경우 파티에서 왕취급을 받을 수 있다. 참고로 뽀대용이 아니라 사냥용으로 쓸 경우 맨 앞에 있는것들을 사라.
뒤에 이쁜거 사겠다고 사버리면 버프 안주는거 사버리는 수가 있다.

- 뿔맴 : 뿌리기+매미. 어찌보면 돈 많은 사람들이 하는 편. 자기는 위에 상기한 캐시템인 뿌리기를 쓰고 자신은 매달려서 경험치를 받는 것.

- 사자성 : 사자왕의 성의 축약어. 보통은 편하게 성벽이라고 부른다.

- 사자팟 : 사자왕의 성 파티의 축약어. 역시나 보통은 성벽으로 부르나 이렇게 부르는 사람들도 은근히 많다.

- 샾, 샤프 : 샤프 아이즈. 궁수 직업군(시그너스 기사단의 윈드 브레이커 제외)이 4차때 배우는 매우매우매우 쓸모 있는 버프스킬.
크리티컬 확률과 크리티컬 최대 데미지를 증가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화력을 대폭 상승시켜주므로 샾마들은 파티에 잘끼워준다.

- 성벽맥 : 성벽 인맥. 성벽에서 파티해서 사귄 인맥으로 나중에 프리스트를 구하거나 할때 쓸모가 있다고 한다.
주로 프리스트나 비숍이 인기가 많으나 개중에는 프리라는 이유로 무조건 친추하는 사람들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으니 무턱대고 친구 추가는 왠만해서 하지 않는것이 좋다.

- 성아 : 성벽 아래.

- 심, 블(ㅅ, 홀심) : 사자왕의 성에 왔을때 가장 많이 찾게 되는 버프 스킬. 특히 홀리 심볼덕에 프리스트나 비숍은 파티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되었다.
제때 홀리 심볼을 주지 않으면 ㅅㅅ을 외치고 있는 자신의 파티원들을 볼 수 있다. 또 블레스는 일단 물리/마법 방어력, 물리/마법 명중률, 물리/마법 회피율을 많이 올려주고,
빅뱅 업데이트 이후 물리 공격력과 마력을 동시에 15씩 올려주는 기능이 추가 되었으며, 카오스 업데이트 이후 다른 버프와 중첩이 가능하게 되었다.
보통은 블레스와 같이 붙여서 심블이라고 부르는 편.자음으로도 ㅅ이라고 하기도 한다. 그리고 홀리 심볼이다. 홀리 심블이 아니다.

- 아높성 : 아주 높은 성벽.

- 약탐 : 물약 타임의 축약어.성벽파티를 시작하기 전 파티원들이 다 성벽에 오지 않았을때 약탐을 가지는게 가능하다.
또는 사냥도중에 물약이 떨어져 프리나 숍에게 도어를 열어달라고 부탁할때도 가질 수 있다.
약탐 놓치고 사냥 중간에 빠지지 않는것도 하나의 매너. 약충(물약충전), 포충(포션충전)등으로 여러가지 바레이션이 있다.

- 오라 : 배틀메이지의 스킬. 종류로는 다크 오라, 블루 오라, 옐로우 오라의 3가지가 있지만 파티에서 가장 사랑받는 스킬은 공격력을 올려주는 다크 오라이다.
어드밴스드 다크오라를 올릴 경우 그 효율이 극대화되기 때문에 바이퍼나 궁수 직업군처럼, 배틀메이지도 4차가 되자마자 바로 다른 공격스킬 제쳐두고 먼저 이 스킬을 마스터하는 경우가 많다.
블루 오라는 데미지를 파티원들끼리 서로 나누어 받는 오라인데 그냥 힐 받으면 되는 문제를 굳이 나누어서 받을 필요가...
옐로우 오라는 공속과 이속을 높여주는 오라인데 공속을 보자니 그냥 다크 오라의 높은 데미지로 잡으나 옐로우 오라의 빠른 공속으로 잡으나 거기서 거기이고, 이속을 노리자니 그냥 헤이스트가 훨씬 낫다.

- 올격 : 파티에 프리스트나 비숍이 없고 전부 격수 캐릭터일 경우 올격으로 부른다.
홀리 심볼이 없어 가장 눈물나는 파티. 이 파티로 나갈 경우 도중에 프리나 비숍이 들어오지 않는 이상 60%는 망했어요
2배때 근성으로 2배 끝날때까지 쭈욱 올격으로 하는 파티도 있는 것 같다.

- 윈부(ㅇㅂ) : 바이퍼와 스트라이커의 버프스킬 윈드 부스터. 간혹가다가 윈브로 착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시그너스 기사단 캐릭터의 궁수 '윈드 브레이커'를 윈드 부스터로 착각하는 경우다. 몇몇 기술(주로 쿨타임 붙은 기술)을 제외하고는 공격 속도를 아름답게 올려주며, 모든 직업군(프리스트 제외[13])들이 보유한 부스터와 중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샤프만큼 사랑받는 스킬이다. 하지만 동시에 스트라이커가 워낙 많아서 너무 자주보는 스킬이기도 하다.

- 자리 : 두가지 뜻이 있는데 하나는 말 그대로 사자왕의 성 자리, 두번째는 서로 흩어져서 사냥할때의 개개인의 자리를 말하는 것이다.
130즈음 넘으면 보통 성벽4에 나오는 베어 울프 사냥을 즐겨 할 것인데 그때 1층,2층,3층 나눠서 잡는다. 보통 1층은 화력좋은 캐릭터가 맡는 편.
다만 각층마다 화력이 제각기 다르기 때문에 어느 한쪽의 밸런스가 무너지면 그 층은 혼돈의 카오스가 된다.
화력이 갈리면 그 층에서 몬스터를 다 잡고도 젠이 안돼서 다른층으로 놀러가는 사람들도 있다.

- 장실 : 화장실.

- 층사 : 층을 나눠서 사냥. 주로 성벽4 같은곳에서 행해진다. 1층은 주로 화력좋은 캐릭터들이 차지한다.

- 컴뱃(ㅋ, 컴, 오더) : 나이트의 버프스킬 컴뱃 오더스. 일정 시간동안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 전원의 모든 스킬레벨을 2씩 올려주는 스킬.
다만 자신의 직업의 최대 차수일 경우 스킬의 마스터레벨보다도 2이상 올릴 수 있으나, 파티에 전부 3차만 있을 경우에는 이미 필요 스킬은 전부 마스터한 레벨대이므로 별 메리트가 없다는 단점이 있다.

- 파쫑 : 파티 쫑. 파티에서 비숍이 빠지거나 격수 두명이상이 빠질때 파쫑될 확률이 높다.

- 풀벞 : 버프 스킬을 전부 사용하라는 의미. 풀 버프. 파티에 따라 한바퀴를 도는 시간이 다르겠지만, 보통 한바퀴를 돌고나면 파티 버프 스킬들은 이미 꺼져있거나 그 직전인 경우가 일반적이다. 1층의 몹들을 전부 잡고나면 줄심을 포함한 대부분의 파티원이 모여있을 것이므로, 여러번 사용할 것 없이 이 때 사용해주는 편이 좋다.

- 풀파(ㅍㅍ) : 말 그대로 풀 파티. 파티 인원수가 6명이상 일때의 경우를 말하며 만약 자신의 파티 인원수가 꽉 찼을때 누군가 와서 "ㅍㅍ?"라고 하면 "ㅍㅍ"라고 해주자.

- 피뻥, 뻥 : 스피어맨의 스킬 하이퍼 바디. 피를 뻥튀기 한다는 뜻.
체력이 약한 직업군들은 몬스터에게 박기만 해도 생사가 넘나드는데 다크 나이트나 용기사가 파티에 오면 이 스킬 때문에 좋아한다.

- 후젠 : 몹을 밀격할때 다 밀었다 싶으면 뒤에서 몹이 젠되는 경우가 있다.
밀기가 참 난감한게 원거리 직업군들이 뒤에 있어서 젠 되는 순간 공격을 퍼붓기 때문에 밀기도 어렵고 젠 되는 순간 뒤에 있는 캐릭터들에게 몸빵하는 지라...그래서 무시하고 원래 잡는 몹을 잡는 경우가 많다.

- 헬 : 말 그대로 헬프(help).
서로 층을 나눠 사냥할때 화력이 밀리는 층은 몬스터가 폭젠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때 그 층은 말 그대로 지옥이 된다.
다른 층에서 헬을 외치면 자기도 급하지 않는 이상은 도와주러 가는것도 하나의 미.

Posted by 투명용가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