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 파퀘를 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 파원 수는 3명, 모두 120 이상이어야 하고, 같은 맵에 있어야 입장할 수 있다. 일단 입장하고 나면 파티가 깨지지 않는 이상 파원이 탈퇴해도 밖으로 나가지지는 않는다.
또 자기 렙이 파티 평렙보다 20 이상 낮다면 경험치량이 팍 줄어드니 주의를. 파티 평렙은 파티원 레벨 총합/파티원 수 로 계산하거나 다른 팟 사람에게 '파티찾기' 키를 눌러서 평렙 좀 봐 달라고 하면 된다.
드라 파퀘는 하루 최대 10회까지 클리어할 수 있다. (중간에 팅겨서 나간 것도 포함.
참고로 드라에서는 파퀘 도중 사망해서 부활해도 대기맵이 아니라 부활맵에서 부활해서 다시 맵으로 돌아올 수 있기 때문에 리저가 필요없다)
참고로 막겸은 120이상 파퀘 중 드라가 가장 높다.
드라의 경우 특별히 유의해야 할 점이 두 가지가 있는데,
우선 파원 전원이 선행퀘를 깨서 '플라잉'이라는 스킬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선행퀘는 드라에만 있음)
그리고 또 하나, 드라 맵에서는 펫의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점이다. (펫 자체가 자동 해제됨) 그래서 피관리나 버프 관리도 잘 해야 한다.
우선 1단계는 전형적인 몹 싹쓸이 맵. 플라잉 스킬을 쓴 뒤 보이는 대로 몹을 잡아주면 된다. 효율적으로 잡고 싶다면 돌진 같은 스킬로 몰아서 온 뒤 한꺼번에 때려잡으면 된다. 몰아서 온다면 맵은 개판이 된다
몹을 다 잡으면 클리어.
2단계도 싹쓸이 맵이다. 다만 다른 점이라면 그리프가 한마리 섞여 있다는 것. 그리프는 체력이 약하지만 가끔 1,1과 버프해제를 건다. 법사의 경우 가드풀리면 한방에 훅가니 조심하자. 그리프를 잡으면 물약과 함께 가끔 줌서도 준다.
다음 단계에서는 드래고니카와 싸운다. 공격 패턴은 불을 뿜는 것, 물어뜯는 것 등이 있는데 사실 이녀석이 짜증나는 점이라면 너무 돌아다닌다. 예전에 양쪽에서 때리면 멍때리고 있는 걸 수정하려고 한 것 같은데 결과적으로 난리 부루스를 추게 됐다. 가끔 맵 꼭대기까지 올라가는 경우도 있는데 그냥 놔두면 지가 맞으려고 알아서 내려온다. 아무튼 몸박이나 공격이나 데미지가 만만찮기 때문에 원격들은 여기서 피 관리 잘 해야 한다. (가능하면 전사 쪽으로 공격을 집중하게 해주는게 좋다) 참고로 이녀석 패치 전에는 무려 공반까지 쓰던 녀석이다.
가끔 드래고니카가 아예 안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드래고니카 리젠 시간이 3분이기 때문.
즉 화력이 좋아서 잡고 나서 3분 되기도 전에 다시 들아온 경우나 다른 파티가 한번 쓸고 간 뒤 3분이 안되서 들어온 경우가 해당된다.
이럴 경우 그냥 다음 섭으로 가도 되지만 일단 그 섭에서 한판 더 해보는게 좋다. (보통 다음 판에서는 거의 나온다)
참고로 드래고니카가 안나오면 클리어는 빨라지지만 막겸 자체가 20% 정도 줄어들어 버리니 주의.
드래고니카를 잡으면 경험치와 파엘, 뿔, 가끔 줌서도 준다. 뿔은 퀘스트용 템이니 필요한 사람만 챙기면 된다.
드래고니카가 소환한 몹까지 다 잡아야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있다.
다음 단계는 떨어지는 돌을 피해 파원 전원이 끝까지 가는 것. 이라지만 돌에 맞으나 피하나 어차피 그게 그거
예전엔 돌이나 창에 맞으면 100% 스턴이라 어려웠는데 이제는 확률로 바뀌어서 쉬워졌다. (가끔 계속 맞아서 무한스턴 걸리는 경우도 있었음) 그냥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쭉 가주면 된다.
마지막 단계는 드래곤 라이더와의 싸움.
몸박은 좀 아파서 원격한테는 여전히 위험한 수준이니 주의가 필요.
문제는 이 녀석이 각성했을 때다. 스샷에는 잘 안 찍혔지만 뭔가를 감싸는 듯한 모션을 하면서 보라색 기운이 생기면 각성을 한다. 각성하고 나면 이녀석의 몸박 데미지가 엄청나게 올라가는데 평렙이 많이 높을 경우 심지어 7~8000을 넘나든다.이건 무슨 텔 꼬리도 아니고 원격들은 HP가 이정도 되지 않으면 무조건 원킬이니 각성 모션을 보자마자 멀리서 치거나 뒤로 잠깐 빠져주는 게 좋다. 사실 멀리서라도 치는 것도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은 게 이 녀석은 가끔 몸을 멀리까지 휙 날릴 때가 있다.
무시무시한 데미지.
드래곤 라이더까지 퇴치하면 퀘스트 완료. 드래곤 라이더는 '용의 비늘', 또 파엘, 가끔 줌서도 준다. 포탈을 타면 드래곤 라이더를 만난 뒤 나가면서 직업별 상자를 받는데 이때 맵에 드라가 소환한 다크와이번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그냥 포탈 타고 나가버리면 퀘스트를 포기한 상태가 된다. 당근 상자도 못 받는다. 조심.
직업별 상자에서는 보통 90~110 무기나 방어구, 물약 등이 뜬다. 레바테인 같은 전용 무기도 뜨는데 이런 무기들에서는 연성서밖에 못 지른다. 나온 무기나 방어구들은 분해기에 갈아주면 최상결이 잘 떠서 수입도 짭짤.
'용의 비늘' 10개를 모아가면 각종 연성서와 바꿀 수 있는데 전용 무기가 없다면 별 쓸모는 없다. 그냥 고상에 200 좀 넘게 올리면 부수입을 올릴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