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타 파퀘를 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 파원 수는 3명, 모두 120 이상이어야 하고, 같은 맵에 있어야 입장할 수 있다. 일단 입장하고 나면 파티가 깨지지 않는 이상 파원이 탈퇴해도 밖으로 나가지지는 않는다.
또 자기 렙이 파티 평렙보다 20 이상 낮다면 경험치량이 팍 줄어드니 주의를. 파티 평렙은 파티원 레벨 총합/파티원 수 로 계산하거나 다른 팟 사람에게 '파티찾기' 키를 눌러서 평렙 좀 봐 달라고 하면 된다.
켄타 파퀘는 하루 최대 10회까지 클리어할 수 있다. (중간에 팅기거나 비득해서 나간 것도 포함된다)
입장을 하면 1단계는 몹 싹쓸이 맵이다.
그냥 올라가면서 쓸어주면 된다.
2단계는 상어들을 잡고 공기방울 20개를 구하면 된다.
공기방울은 어차피 합쳐지기 때문에 파원중 아무나 먹어도 된다. 상어들이 슬로우를 자주 거는 것에 유의.
3단계에서는 켄타를 지켜야 한다.
켄타를 누르면 도시락 버프가 걸리는데 왠지 마력만 안 올려준다.
보통은 이게 정상이지만... 꼼수가 있다.
그냥 내려가서 놀면 된다.
켄타는 맷집이 정말 센데다 마공에 맞지 않으면 피가 안달기 때문에 그냥 놔두면 알아서 3분 동안 해산물들이랑 부비부비 해주신다. 단 이 방법이 가끔 뒷통수를 치는 게, 내려와서 놀고 있으면 켄타가 그냥 픽 죽는 경우가 있다.
확률은 낮긴 하지만 아무튼 100% 안전한 방법이라고 보장할 수는 없다.
정 불안하면 1분이나 30초컷으로 미리 올라가서 확인한 뒤 맞고 있으면 뒤늦게 올라가서 지켜주자 (...)
3분이 지나면 파장은 위를 눌러서 다음으로 진행해 주면 된다.
일단 들어가자마자 숍은 곧바로 쉘을 써준다.
가끔 맵에 입장하자마자 피아가 버프해제 거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가드 풀린 법사들은 입장하자마자 한대맞고 훅가는 경우도 발생한다.
피아는 양쪽에 한 마리씩 있는데 왼쪽부터 잡는 게 좋다.
이 녀석은 1,1 공무 마무 버프해제 등 온갖 스킬을 써대기 때문에 굉장히 짜증나는 녀석이다. 버프해제의 경우 특별한 모션도 없는데다 무엇보다 무적시간이 없기 때문에 법사들은 계속 가드 확인하면서 집중을 해야 한다.
스샷은 1,1 모션인듯.
스킬 봉인도 자주 건다. 펠 써주면 됨.
가끔 10t짜리 망치도 떨군다.
정말 운없는 날은 버프해제와 망치가 동시에 와서 버프해제되자마자 곧바로 망치에 맞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땐 법사는 답 없다. 가드고 뭐고 쓸시간도 없이 그냥 훅간다.
입에서 광선도 쏘는데 원격들은 이것도 좀 아프다.
좌붕 격파.
이번엔 우붕 차례.
이 녀석은 버프해제는 잘 안거는데 대신 공무 마무를 자주 쓰고 성게도 많이 소환한다.
상대적으로 쉽긴 하지만 버프해제는 언제나 위협적이니 조심해야 한다.
우붕까지 격파하면 퀘스트 완료.
피아를 잡으면 '피아누스의 비늘', 물약, 장비템과 함께 가끔 줌서를 준다. (백줌 주는 경우도 있다. 1%지만)
이때 조심할 게 '피아누스의 비늘' 먹었는지 꼭 확인하자. 구석으로 떨어지면 잘 안보이기 때문에 그냥 안먹고 나가버리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나중에 템창을 보면 비늘이 왠지 홀수개다
운이 좋다면 양쪽 다 공무 마무를 거의 안걸어서 빠르게 격파해 버리는 경우도 있다. 반면 재수없는 날은 하루종일 1 1 1 1 1 1 1 1 1 ..
우붕까지 잡고 나면 남은 성게들 처리.
마리당 경험치는 2만 정도로 짭짤한 편이지만 파원들이 맵에 많이 남아있다면 경험치는 줄어든다. 그러니 좀 나가고 나서 잡자
켄타에게 말을 걸면 나가면서 클리어 성공.
참고로 켄타의 경우 파퀘 중에 이상하게 그래픽이 깨지는 경우가 유독 많다. (내 경우 거의 매번 깨진다)
그래픽이 깨지면 피아가 깜빡거리며 사라지거나 npc 대화창이 투명해지고 대기맵으로 나가는데 오래 걸린다.
이럴 때는 시스템 옵션에서 화질 설정을 바꿔 주면 된다. (시스템 옵션창마저 투명해진 경우는 그냥 좌우키만 누르면 화질을 바꿀 수 있다)
'피아누스의 비늘' 100개로 바꿀 수 있는 켄타의 물안경. (판당 비늘 2개씩 먹으니 50판 해야 한다) 옵은 그럭저럭 괜찮은 편.
10개를 모아가면 줌서를 주는데 펫장비 스탯이나 기타 잡다한 줌서들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