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닉1 올클리어 영상

소닉 2011. 3. 15. 21:41

첫 작인 만큼 스핀대쉬도 없고 사망하는 종류 (...) 도 많아서 난이도가 어려운 편.

영상에서는 노미스 올에메랄드(실수 없이 취득)에 성공.

원래는 5만점 에브리 익스 셋팅이 디폴트인데 에뮬이라 그런지 점수는 노익스 셋팅인 듯.

 

 

1. GREEN HILL ZONE

첫 스테이지인 만큼 별로 어렵지 않은 곳.

즉사 가시 트랩 (화면 밑에 깔린 가시는 맞고 나서 무적시간이 없기 때문에 떨어지면 사망 확정이다.)이 위험한 정도.

 

2. MARBLE ZONE

난이도도 제법 있고 중간에 머리를 써야 하는(?) 곳이 몇군데 있어서 만만치 않은 스테이지.

그래도 링만 있으면 거의 무적인 소닉 시스템 덕분에 사망하는 일은 별로 없다.

 

3. SPRING YARD ZONE

스테이지 자체가 미로같기도 하고 진행 자체도 정신없는 곳.

중간에 나오는 사각 블럭 사이로 들어가는 곳에서는 블럭 사이 틈이 조금만 좁은 곳에 들어가도 갑자기 사망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

보스는 계속해서 블럭을 부수기 때문에 빨리 처리하지 못하면 블럭을 전부 다 부숴버리니 (..) 속공하는 것이 좋다.

 

4. LABYRINTH ZONE

전형적인 초심자 킬러 스테이지.

히든 요소도 많은데다 무턱대고 달리다간 피보기 십상인데다 이 게임에서 가장 압박적인 익사가 존재한다.

(그래도 뻐끔뻐끔만 제때 해주면 웬만해서는 익사까지는 안간다)

보스는 중간에 2~3번 정도만 잘못 맞아도 위험해지기 때문에 정말 압박적인 보스. (난이도 자체는 1편에서 가장 어려운 보스일듯)

정말 운나쁘면 한대 맞았는데 사이로 요리조리 (...) 떨어져서 아래로 쭉 떨어져 버리는 경우도 있다.

 

5. STAR LIGHT ZONE

은근한 트랩들이 몇개 있지만 (중간에 한번 잘못 떨어지면 쭈욱 떨어져서 그대로 번지되는 부분도 있다)

그래도 악랄한 4탄에 비하면 쉬어가는 스테이지 격.

1편에서는 그나마 스피드감을 좀 맛볼 수 있는 스테이지기도 하다.

 

6. SCRAP BRAIN ZONE

최악의 필드 난이도를 자랑하는 스테이지. 배경음, 낙사, 압사 등 심리적인 압박이 심한 스테이지다.

대신 액트 3의 경우 영상처럼 꼼수를 이용해서 몸에 물 두번만 묻히면 바로 클리어가 가능.

 

7. FINAL ZONE

링 0개의 압박이 심하지만 보스가 쉽기 때문에 난이도 자체는 별로..

보스를 클리어한뒤 도망가는 오리발 우주선을 한대 때려주면 대망의 엔딩. (안때려도 상관없다. 그냥 일종의 보너스 요소)

에메랄드를 다 모으고 클리어하면 마지막에 소닉이 달릴 때 꽃이 피게 되고 보너스 장면도 에그맨이 화내는 장면으로 바뀐다.

Posted by 투명용가리
,